검색결과
'바다정원'
검색결과는 총 250 건 입니다.-
식물자료 250 건
-
#애기동백나무
Camellia sasanqua늘푸른 작은키나무로 늦가을부터 봄철까지 하얀색에서 연분홍색으로 피는 향기로운 꽃이 매력적이다. 꽃잎은 6-8개로 중앙에는 밝은 노란색 수술이 덩어리를 이룬다. 늘푸른 잎은 좁은 타원 또는 거꿀달걀 모양으로 동백나무(Camellia japonica)류 보다는 잎이 좁고 작다. 한국에서 일반적으로 애기동백나무라고 부르는 빨간색 및 겹꽃으로 피는 종들은 대부분 재배품종인 경우가 많다.
KGM -
#피라칸타 '솔레일 도르'
Pyracantha 'Soleil d'Or'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추운 지방에서는 잎이 지기도 한다. 늦은 봄 흰색의 작은 꽃들이 빽빽하게 모여 피며 가지에는 가시가 발달한다. 가을철에는 밝은 노란색 열매가 풍성하게 달리는데 무척 매력적이다.
PGMKGM -
#아까시나무 '프리시아'
Robinia pseudoacacia 'Frisia'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봄부터 가을까지 밝은 황금색으로 드러나는 잎이 아름답다. 양지바른 곳에 심어야 황금색이 잘 발현되며 건조하고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란다.
PGMKGM -
#불란서국화 '필리그란'
Leucanthemum vulgare 'Filigran'여러해살이풀로 늦봄부터 여름까지 풍성하게 피는 하얀색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지름은 약 5cm 정도로 가장자리는 흰색, 중앙부는 황금빛 노란색을 띤다.
-
구매가능
#진달래
Rhododendron mucronulatum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봄철 연한 자주색으로 피는 깔때기 모양의 꽃이 매력적이다. 소나무 숲 가장자리 반음지에 군락으로 모아 심으면 잘 자라며 개화 시기가 비슷한 개나리와 함께 심어도 노란색과 자주색 꽃이 함께 어우러져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할 수 있다. 꽃말은 "절제, 청렴, 사랑의 즐거움, 사랑의 희열, 사랑의 기쁨"이다.
PGMKGM -
#윌리엄스동백나무 '도네이션'
Camellia × williamsii 'Donation'늦겨울부터 봄철까지 오랫동안 풍성하게 피는 분홍색 반겹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지름은 약 12cm에 달하며 숲정원이나 겨울을 테마로 하는 정원에 심으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AGM -
#해변노간주
Juniperus rigida var. conferta짙은 녹색의 바늘잎과 줄기가 바닥에 붙어서 자라는 점이 특징이다. 경사지나 암석원 가장자리 피복에 적합하다.
PGM -
#털진달래
Rhododendron mucronulatum var. ciliatum잎지는 작은키나무로 봄철 깔때기 모양의 작은 꽃들이 1~5개씩 모여 피는 자줏빛 분홍색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지름은 약 3-5cm 정도로 겉에 잔털이 발달한다. 일년생 가지는 연한 갈색을 띠며 비늘조각이 있고 털이 발달한다. 원종인 진달래(Rhododendron mucronulatum)보다 좀더 작으면서 빽빽하고 털이 발달하는 점이 구별되지만 KEW의 POWO에서는 진달래의 동일종(이명)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PGM -
#갯씀바귀
Ixeris repens모래땅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긴 잎자루가 땅속에서 올라오며 잎은 삼각 또는 오각 모양이고 손바닥처럼 3-5갈래로 갈라진다. 잎 가장자리에는 이빨 모양의 톱니가 발달한다. 초여름부터 여름에 걸쳐 피는 노란색 머리 모양 꽃이 매력적이다. 야생조류에 의해 씨앗이 퍼지며 식물체를 뜯으면 하얀색 즙이 나온다.
-
#나문재
Suaeda glauca바닷가 모래땅에서 자라는 한해살이풀로 줄기는 가지가 많이 발달한다. 회녹색을 띠는 잎은 다육질의 선 모양으로 줄기에 빽빽하게 붙는다. 늦여름부터 가을 사이 무렵 잎겨드랑이 또는 줄기 끝에 녹색을 띠는 꽃이 피며 뒤이어 별 모양의 열매가 달린다.
Loading...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