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는 총 36 건 입니다.-
식물자료 36 건
-
구매가능
#일본조팝나무 '골드 마운드'
Spiraea japonica 'Gold Mound'잎지는 작은키나무로 품종명인 ‘골드 마운드’(Gold Mound)에서 특징을 짐작할 수 있듯이 둥글고 단정한 모양으로 자라면서 황금색의 잎이 발달하는 재배품종이다. 꽃은 평평한 꽃차례에 연한 분홍색의 자잘한 꽃들이 모여 핀다. 스스로 단정한 수형을 만들고 유지하기 때문에 양지 바른 곳에 식재하면 큰 보살핌 없이도 매우 좋은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황금색으로 드러나는 잎들은 주변을 훨씬 밝혀주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다만 그늘에 식재할 경우에는 황금색 잎의 색감을 많이 느낄 수 없거나 생육이 불량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양지바른 곳에 식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을철 오렌지, 주황, 빨강으로 물드는 단풍도 매력적이다.
PGMKGM -
구매가능
#참조팝나무
Spiraea fritschiana한국 중부 이북의 산중턱 이상이나 산골짜기에서 자라는 잎지는 작은키나무다. 줄기는 연한 갈색 또는 붉은 갈색을 띤다. 잎은 길이가 3~5㎝ 정도로 어긋나며, 달걀 또는 달걀을 닮은 타원 모양이다. 잎의 가장자리에는 고르지 않은 거친 톱니가 발달한다. 잎 앞면은 녹색, 뒷면은 회녹색이며 양면에 털이 없다. 꽃은 늦봄부터 초여름 사이에 가지 끝에 겹산방꽃차례로 분홍색 또는 흰색으로 핀다. 꽃받침통은 종 모양으로 안쪽에는 털이 발달한다. 꽃잎은 달걀모양이고 수술의 길이는 꽃잎보다 길다. 열매는 가을철 성숙하며 털이 거의 없다.
PGMKGM -
구매가능
#갈기조팝나무
Spiraea trichocarpa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햇빛이 잘드는 석회암 지대에서 자란다. 늦은 봄부터 초여름 경 하얗게 모여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건조와 공해에 강하며, pH가 중성이면서 배수가 잘되는 사질양토에서 잘 자란다.
-
구매가능
#일본조팝나무 매직 카펫 ('왈부마')
Spiraea japonica MAGIC CARPET ('Walbuma')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아주 천천히 카페트처럼 낮고 단정하게 자란다. 어린 잎이 빨간색으로 나왔다가 점차 노란색으로 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Magic Carpet이라는 품종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꽃은 평평한 꽃차례에 짙은 분홍색 꽃들이 모여 핀다. 군락식재 후 나지막하게 전정 관리하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공원이나 정원의 양지바른 곳에 식재하면 좋다.
AGMPGMKGM -
구매가능
#일본조팝나무 골든 프린세스 ('리스프')
Spiraea japonica GOLDEN PRINCESS ('Lisp')단정하고 작게 자라는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황금색의 잎과 분홍색으로 피는 꽃이 아름답다. 한그루씩 심어도 좋고, 모아 심어 생울타리로 이용해도 좋다.
AGM -
#가는잎조팝나무 '아우레아'
Spiraea thunbergii 'Aurea'원종인 가는잎조팝나무(S. thunbergii)와 비슷하지만 봄철 돋아나는 새싹이 밝은 노란색으로 나오는 특징이 있다. 부드러운 질감에 노란색의 잎이 더해져서 주변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는데 좋은 소재이다.
-
#가는잎조팝나무 '오곤'
Spiraea thunbergii 'Ogon'원종인 가는잎조팝나무(S. thunbergii)와 비슷하지만 봄철 돋아나는 새싹이 진한 황금색으로 나오는 특징이 있다. 부드러운 질감에 황금색의 잎이 더해져서 주변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는데 좋은 소재이다. 가는잎조팝나무 '아우레아'(Spiraea thunbergii 'Aurea')와도 비슷하지만 좀더 진한 황금색으로 나오는 점이 구별된다.
-
구매가능
#반호우트조팝나무 '골드 파운틴'
Spiraea × vanhouttei 'Gold Fountain'봄부터 가을까지 드러나는 황금색 잎의 관상가치가 높으며 빽빽하게 모아 심으면 훌륭한 생울타리를 만들수도 있다. 양지바른 곳에 심어야 밝은 색감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다.
PGM -
#공조팝나무
Spiraea cantoniensis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잎은 길쭉한 타원모양이며 길이는 2-5cm, 폭은 0.6-2cm 정도 된다. 잎의 양면에는 털이 없는데 뒷면은 흰빛이 돈다. 봄철 하얗게 모여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PGM -
구매가능
#둥근잎조팝나무 '토르 골드'
Spiraea betulifolia 'Tor Gold'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약 3cm 길이 정도 되는 둥글게 생긴 잎은 어렸을 때는 밝은 황금색을 띠다가 점차 노란빛 녹색으로 변하고 가을철이 되면 오렌지색에서 빨간색으로 단풍이 든다. 여름철에는 약 9cm 정도 지름의 크기로 하얀색의 작은 꽃들이 모여 핀다.
AGM
Loading...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