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두릅나무과'
검색결과는 총 58 건 입니다.-
식물자료 48 건
-
구매가능
#송악
Hedera rhombea나무나 바위를 타고 오르는 늘푸른 덩굴식물로 광택이 있는 마름모 모양의 잎과 둥글게 모여 달리는 작은 구슬 모양의 검정색 열매가 매력적이다. 덩굴정원에 이용하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PGMKGM -
#아이비 '글레이셔'
Hedera helix 'Glacier'늘푸른 덩굴식물로 빙하를 연상시키는 듯한 잎의 하얀색 무늬가 매력적이다. 수직정원이나 실내정원용으로도 좋다.
AGMPGMKGM -
구매가능
#콜치카아이비 '설퍼 하트'
Hedera colchica 'Sulphur Heart'늘푸른 덩굴식물로 넓은 심장 모양의 잎 중앙에 연노란색으로 발달하는 불규칙한 무늬가 매력적이다. 큰 나무 줄기나 담장을 비롯하여 구조물 아래에 타고 올라가도록 붙여 심으면 자연스러운 공간 연출을 할 수 있다.
AGMPGM -
구매가능
#오가나무 '바리에가투스'
Eleutherococcus sieboldianus 'Variegatus'잎이 지는 작은키나무로 오가나무와 비슷하지만 잎 가장자리에 흰색 무늬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가지가 포물선을 그리면서 바닥을 향해 처지는데 땅에 붙은 가지에서는 뿌리가 내린다. 가지에 굵은 가시가 많이 발달하기 때문에 생울타리용으로 식재해도 좋으며 무늬정원이나 화이트가든에 심어도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PGM -
#파츠헤데라 '바리에가타'
× Fatshedera lizei 'Variegata'늘푸른 작은키나무로 팔손이(Fatsia)와 아이비(Hedera)의 속간 교잡을 통해 육종되었다. 생김새도 2개 속의 중간 형태를 닮았는데 특히 손바닥 모양으로 갈라진 잎 가장자리에 크림색 무늬가 발달하고 가을철 둥글게 모여 피는 하얀색 꽃이 매력적이다. 간혹 광량에 따라 잎이 어릴 때나 추위에 노출되었을 때 잎 가장자리가 분홍색을 띠기도 한다.
AGMPGM -
#무늬송악
Hedera rhombea 'Variegata'잎은 세 갈래로 얕게 갈라지거나 마름모 모양의 덩굴나무이다. 특히 잎에 불규칙하게 발달하는 크림색 무늬가 매력 포인트다. 나무 줄기에 올리거나 지표면을 피복하는데 효과가 좋다.
-
#파츠헤데라 '안네미케'
× Fatshedera lizei 'Annemieke'늘푸른 작은키나무로 팔손이(Fatsia)와 아이비(Hedera)의 속간 교잡을 통해 육종되었다. 생김새도 두개 속의 중간 형태를 닮았는데 특히 손바닥 모양으로 갈라진 잎 중간에 노란색 무늬가 발달하고 가을철 둥글게 모여 피는 하얀색 꽃이 매력적이다.
AGM -
#아이비 '피터'
Hedera helix 'Peter' -
#아이비 '페르케오'
Hedera helix 'Perkeo'키가 약 45cm까지 단정하고 작게 자라는 늘푸른 덩굴식물로 연녹색을 띠는 노란색 잎은 갈라지지 않고 밋밋하기도 하며 잎 가장자리는 물결친다. 잎이 어릴 때는 얼룩덜룩한 진 녹색이며 날씨가 추워지면 분홍색으로 물든다.가을철에는 녹색의 우산 모양 꽃차례에 꽃을 피운 다음 검은색 열매를 맺는다.
-
구매가능
#아이비 '오로 디 보글리아스코'
Hedera helix 'Oro di Bogliasco'잎 중앙의 무늬는 밝은 노란색에서 점차 크림색으로 변한다. 수직정원이나 실내정원용으로도 좋다.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10 건
-
두릅나무과 (Araliaceae) 두릅나무속 (Aralia)
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등지에 약 4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여러해살이풀, 작은키나무, 큰키나무로 자란다. 가시가 발달하는 줄기, 많이 갈라지는 잎, 둥글게 모여 달리는 크림색 꽃이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땃두릅나무속 (Oplopanax)
동북아시아, 남아메리카 등지에 3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줄기와 잎에 가시가 많이 발달하고 잎은 손바닥 모양이다. 꽃은 줄기 끝에 붙고 우산 모양을 이룬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송악속 (Hedera)
유럽, 아시아, 북아프리카 등지에 약 1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덩굴식물로 자란다. 잎은 홑잎이거나 갈라지며 줄기에서 불규칙하게 기근이 발달하여 바위나 나무 표면에 부착하며 성장한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오갈피나무속 (Eleutherococcus)
동남아시아, 일본, 류큐열도, 대만, 필리핀, 중국 중서부 등지에 약 30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가지와 잎자루에 가시가 발달하고, 손바닥 모양으로 갈라진 잎은 가장자리에 톱니가 발달하는 점이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오손이속 (× Fatshedera)
팔손이와 송악의 속간 교잡종으로 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손바닥 모양의 잎과 우산모양꽃차례가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음나무속 (Kalopanax)
아시아에 1종이 분포하며 잎지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며 손바닥 모양이고 우산 모양으로 둥글게 모여 피는 꽃이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통탈목속 (Tetrapanax)
중국 남부, 대만에 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중간키나무로 자란다. 우산모양꽃차례와 검정색으로 달리는 열매가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트라키메네속 (Trachymene)
호주와 서태평양의 습한 삼림 지대, 늪, 건조한 모래언덕 또는 아고산대 지역에 약 12종이 분포하며 한해살이, 두해살이,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은 잘게 나누어지며 작은 별 모양의 꽃들이 모여 우산모양꽃차례를 이룬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팔손이속 (Fatsia)
동아시아에 약 3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중간키나무로 자란다. 손바닥 모양의 잎과 우산 모양으로 둥글게 모여 피는 꽃차례가 특징이다.
-
두릅나무과 (Araliaceae) 황칠나무속 (Dendropanax)
멕시코, 남아메리카, 서인도, 동남아시아, 말레이시아 등지에 약 80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잎은 밋밋하거나 여러 갈래로 갈라지고 둥근 모양의 열매가 특징이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