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검색결과는 총 5,324 건 입니다.-
식물자료 5,324 건
-
#박주가리
Metaplexis japonica여러해살이 덩굴식물로 잎은 달걀을 닮은 심장 모양으로 끝이 뾰족하다. 꽃은 여름철에 연한 자줏빛 흰색으로 피며 총상꽃차례에 모여 달린다. 꽃이 진 자리에는 짐승 뿔 모양을 닮은 열매가 달리는데 다 익어서 터지면 하얀색 명주실 같은 것들이 드러나며 바람에 잘 날린다. 잎과 줄기를 자르면 하얀색 액체가 나온다.
-
#김노클라두스 디오이쿠스 '바리에가타'
Gymnocladus dioicus 'Variegata'잎지는 큰키나무로 잎은 짝수깃모양겹잎이며 늦봄에 피는 녹색빛 하얀색 꽃과 크림빛 하얀색 무늬가 발달하는 잎이 매력적이다.
-
#김노클라두스 디오이쿠스
Gymnocladus dioicus잎지는 큰키나무로 잎은 짝수깃모양겹잎이며 늦봄에 피는 녹색빛 하얀색 꽃과 가을철 노랗게 물드는 단풍이 아름답다. 가을정원이나 단풍정원에 식재하면 멋진 연출을 할 수 있다.
-
구매가능
#낙상홍
Ilex serrata꽃은 6월경에 연분홍색의 작은 꽃들이 앙증맞게 모여피는데 꽃잎은 4~5장이다. 열매는 지름 약 5mm 정도되는 작은 구슬모양인데 10월경 빨갛게 익는다. 간혹 미국낙상홍과 혼동하기도 하는데 낙상홍이 미국낙상홍보다 열매가 좀 작다.
-
#석창포 '미니무스 아우레우스'
Acorus gramineus 'Minimus Aureus'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바닥을 덮으면서 낮게 자라며 황금빛 녹색을 띠는 부드러운 질감의 잎이 매력적이다. 잎을 으깨면 진한 향기를 맡을 수 있으며 원종인 석창포(Acorus gramineus)보다 훨씬 작고 잎이 가늘다. 봄철 크림색 꽃이 피고 난 후 아주 작은 열매가 달리지만 눈에 잘 띄지는 않는다.
PGM -
#생달나무
Cinnamomum chekiangense늘푸른 큰키나무로 잎은 긴 타원 모양이며 어긋나게 붙는다. 잎의 표면은 광택이 있고 맥은 3개로 갈라진다. 꽃은 초여름 무렵 연한 노란색으로 모여 피며 열매는 타원 모양으로 가을철 흑자색으로 익는다. 일년생 가지는 녹색을 띠며 나무껍질은 흑색을 띤다.
-
#녹나무
Camphora officinarum늘푸른 큰키나무로 광택이 있는 잎과 넓게 퍼지면서 자라는 수형이 아름답다. 잎에 세 개의 맥이 뚜렷하게 발달하며 으깨면 진한 향기가 난다.
-
#소사나무
Carpinus turczaninovii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달걀모양의 잎 가장자리에는 날카로운 톱니가 발달하며 가을철 노란색에서 주황색으로 물드는 단풍이 매력적이다. 총상으로 모여 달리는 열매도 독특하다. 전정에도 강하여 작고 단정하게 키우기 적합하며 이러한 특성으로 인하여 분재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PGM -
#층층나무
Cornus controversa타원모양의 잎은 약 15cm 정도 자라는데 윤기도 제법 흐르고 윗면은 진녹색, 아랫면은 청록색을 띤다. 게다가 가을철에는 단풍도 붉은색, 자주색으로 예쁘게 물든다. 여름철 하얀색으로 피는 꽃들은 우산모양으로 넓게 펴지면서 모여 달리는데, 지름이 약 18cm 정도될 정도로 크다. 꽃이 지고 난 자리에는 짙은 청색을 띠는 까만색 둥근열매가 빽빽하게 달리는데 새들이 먹고 군데군데 배설한 곳에서 실생묘가 올라오기도 한다. 꽃말은 "인내력"이다.
-
#구실잣밤나무
Castanopsis sieboldii늘푸른 큰키나무로 광택이 있는 진녹색 잎이 매력적이다. 꽃은 초여름철 연노란색으로 피며 꽃이 진 곳에는 달걀모양의 열매가 달려 이듬해 1월에 익는다.
Loading...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