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지치과'
검색결과는 총 35 건 입니다.-
식물자료 16 건
-
#덩굴꽃마리
Trigonotis icumae덩굴성으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잎은 달걀 모양이며 길이는 3-5cm, 폭은 1.5-2.5cm 정도 되고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늦봄에서 초여름에 걸쳐 총상꽃차례에 모여 피는 연한 하늘빛 하얀색 꽃이 매력적이다.
-
#모래지치
Heliotropium sibiricum바닷가 모래땅에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 길쭉한 거꿀 피침 모양의 잎 끝은 둔하고 밑 부분은 좁아져서 잎자루가 거의 없으며 가장자리는 밋밋하고 잎몸은 두껍다. 늦봄부터 늦여름까지 줄기 끝과 잎겨드랑이에 취산꽃차례로 모여 피는 별 모양의 하얀색 꽃이 매력적이다. 꽃의 중심부는 노란색을 띠며 열매는 둥글게 달린다.
-
#헬리오트로피움
Heliotropium arborescens -
#컴프리
Symphytum officinale여러해살이풀로 잎은 어긋나게 붙고 달걀을 닮은 피침모양이며 끝이 길게 뾰족해 진다. 뿌리잎 주변의 잎들은 잎자루가 있지만 줄기잎의 윗부분은 잎자루 없이 잎에서 줄기까지 날개처럼 붙는다. 여름철 태엽처럼 감겨서 아래를 피는 연한 자주색 꽃이 특이하며 매력적이다. 줄기는 곧게 서고 전체에 거친 털이 빽빽하게 발달한다.
-
#송양나무
Ehretia acuminata잎이 지는 큰키나무로 잎은 거꿀달걀 모양으로 어긋나게 붙는다. 꽃은 여름철 하얀색으로 새로 발달하는 가지 끝에 원뿔모양꽃차례를 이룬다. 열매는 핵과로 둥글며 가을철 노란색으로 익는다.
-
#알카나 오리엔탈리스
Alkanna orientalis여러해살이풀로 잎과 줄기에 털이 빽빽하게 발달하며 여름철 노랗게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
#브루네라 마크로필라 '하드스펜 크림'
Brunnera macrophylla 'Hadspen Cream'여러해살이풀로 약 45cm까지 자라며 봄철 파란색을 띠는 물망초 같은 작은 꽃들이 피어난다. 특히 잎 가장자리에 얇게 발달하는 노란빛 크림색 무늬가 매력적이다. 브루네라 마크로필라 '도슨스 화이트'(Brunnera macrophylla 'Dawson's White')와도 비슷하지만 좀더 무늬가 얇으면서 약간 더 노란빛 크림색을 띤다.
AGM -
#브루네라 마크로필라
Brunnera macrophylla여러해살이풀로 약 45cm 까지 자라며 긴 잎자루에 커다란 하트 모양의 잎이 발달한다. 봄철에는 작은 물망초같은 파란색 꽃들이 넓게 펼쳐진다.
-
#브루네라 마크로필라 '도슨스 화이트'
Brunnera macrophylla 'Dawson's White'여러해살이풀로 줄기가 길고 하트 모양의 잎의 너비는 약 15cm 정도 된다. 잎 가장자리에 발달하는 크림빛 흰색 무늬 잎과 봄철에 물망초 같이 피는 작고 파란 꽃이 매력적이다.
PGM -
구매가능
#반디지치
Lithospermum zollingeri원줄기에 퍼진 털이 있고 다른 부분에는 비스듬히 선 털이 있으며 꽃이 핀 후 옆으로 뻗는 가지가 자라서 뿌리가 내리고 다음 해에 싹이 돋는다. 늦은 봄 잎겨드랑이에서 자줏빛 파란색으로 피는 꽃이 매력적이다. 긴 타원모양의 잎은 어긋나게 붙으며 잎자루는 없는데 양면이 거센 털로 인해 껄끄럽다.
Loading...더보기
-
-
분류자료 19 건
-
지치과 (Boraginaceae) 몰트키아속 (Moltkia)
이탈리아, 그리스, 서남아시아의 암석 틈과 산허리의 알칼리성 토양에 약 6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 또는 작은키나무로 자란다. 잎에는 털이 많으며 깔때기 모양의 파란색, 보라색, 노란색의 꽃이 취산꽃차례에 달린다.
-
지치과 (Boraginaceae) 미오소티디움속 (Myosotidium)
전 세계 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줄기와 잎은 다육질이며, 이른 여름철 종 모양의 파란색 꽃이 취산꽃차례에 달린다.
-
지치과 (Boraginaceae) 보라고속 (Borago)
유럽과 지중해의 암석 지대에 약 5종이 분포하며 한해살이 또는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에는 거친 털이 많이 발달하고 아래를 향해 파란색의 꽃이 취산꽃차례에 달린다.
-
지치과 (Boraginaceae) 송양나무속 (Ehretia)
아프리카, 아시아, 북미 및 남미의 삼림 지대에 약 50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작은키 또는 큰키나무로 자란다. 원뿔모양꽃차례에 향기로운 작은 꽃들이 모여 피며 뒤이어 관상용 과일이 맺힌다.
-
지치과 (Boraginaceae) 앙쿠사속 (Anchusa)
직립하거나 퍼지면서 자라는 한해살이, 두해살이, 여러해살이풀로 잎에 털이 많이 발달한다. 관 모양의 파란색 꽃은 취산꽃차례에 모여 달린다.
-
지치과 (Boraginaceae) 에키움속 (Echium)
한해살이풀, 두해살이풀, 여러해살이풀, 작은키나무 등 여러 유형으로 자라며 잎에는 털이 있고 여름철 꽃이 핀다.
-
지치과 (Boraginaceae) 자반풀속 (Omphalodes)
물망초와 비슷한 홑잎과 파란색 또는 하얀색 꽃이 핀다.
-
지치과 (Boraginaceae) 지치속 (Lithospermum)
미국, 캐나다 남부, 유럽, 아시아, 남아메리카 북부 및 아프리카에 약 80종 넘게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 또는 아관목으로 자란다. 잎은 어긋나게 붙고 꽃은 관 또는 깔때기 모양의 흰색, 노란색, 주황색으로 핀다.
-
지치과 (Boraginaceae) 컴프리속 (Symphytum)
유럽, 북아프리카에 약 30종 넘게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주름진 잎은 직사각, 달걀 또는 타원 모양이며 아래로 처지는 관 모양의 꽃이 발달한다.
-
지치과 (Boraginaceae) 케린테속 (Cerinthe)
유럽에서 아시아에 이르는 초원과 바위 지역에 약 10종이 분포하며 한해살이, 두해살이 또는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은 길쭉한 사각, 달걀, 숟가락 또는 타원 모양의 회녹색을 띠며 꽃은 취산꽃차례에 관 모양으로 아래로 처지며 달리고 눈에 띄는 포가 발달한다.
-
지치과 (Boraginaceae) 트라키스테몬속 (Trachystemon)
유럽 남동부와 서아시아 삼림 지대에 1-2종이 분포하며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잎은 하트 모양으로 털이 많고 꽃은 자줏빛 파란색으로 아래를 향해 늘어지면서 핀다.
-
지치과 (Boraginaceae) 펜타글로티스속 (Pentaglottis)
유럽 남서부 지역의 산 울타리, 숲 가장자리, 습하고 그늘진 곳에 1종이 분포하며 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뻣뻣한 잎들이 모여 로제트 모양을 형성하고 봄부터 여름 사이에 파란색의 작은 꽃들이 피어난다.
-
지치과 (Boraginaceae) 풀모나리아속 (Pulmonaria)
유럽, 아시아 등지에 약 14종이 분포하며 잎이 지거나 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자란다. 은색 잎에는 털이 많으며 꽃이 진 후 여름철 새로운 잎이 생긴다.
-
지치과 (Boraginaceae) 헬리오트로피움속 (Heliotropium)
늘푸른 여러해살이풀로 꽃에서 달콤한 향기가 강하게 나며 겨울철 따뜻한 곳에서 월동한다.
더보기